«

수상! 일본 작가 류 쿠단이 ChatGPT를 창작 보조로 활용

作者庄泽峰 / 2024-1-29 09:00


소개: 최근에 일본 작가 류 쿠단은 ChatGPT의 도움을 받아 창작된 소설 "Tokyo-to Dojo-to / Tokyo Sympathy Tower"로 일본의 최상위 문학상 '아쿠타가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사건은 창의적 분야에서 생성적 AI 사용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쿠단은 ChatGPT가 창의적 잠재력을 풀어주었고 AI를 창작 과정에서의 동반자로 간주했다고 하더라도, 이러한 기술의 사용은 저작권 및 법률 문제를 일으킨 상황입니다. 회화와 사진 같은 다른 분야에서도 비슷한 논쟁이 일어났습니다.

창의적 분야에서 생성적 AI의 잠재력:
ChatGPT와 같은 생성적 AI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작가, 예술가, 창작자들이 창의적 능력을 개발하고 새로운 영감과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류 쿠단의 수상작은 그 예로, 그녀가 ChatGPT를 사용하여 창작한 중편소설로 문학계에서 인정받았습니다.

창의적 분야에서 생성적 AI에 대한 논쟁:
그러나 창의적 분야에서 생성적 AI의 사용은 일련의 논쟁을 일으켰습니다. 먼저, 이러한 시스템들은 대량의 다른 작가의 작품에 기반하여 훈련되었으며, 이는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 문제를 일으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사용하여 창작된 작품이 다른 작가의 권리를 침해하는지 여부는 신중하게 고려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둘째로, 생성적 AI의 창작 과정이 정말로 창의적인지 아니면 기계적으로 이미 존재하는 작품을 모방하고 반복하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질문도 더 깊이 탐구해야 할 문제입니다.

생성적 AI에 대한 법적 문제:
저작권 문제 외에도 생성적 AI의 창작물은 다양한 법적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작품을 훈련 데이터로 사용한 AI 모델이 원작자의 저작권을 침해하는지 여부는 명확한 법적 틀을 수립하여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해야 합니다. 또한, 생성적 AI를 사용하여 창작된 작품이 저작권 보호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법률계와 관련 기관이 심층적인 연구와 논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결론:
창의적 분야에서 생성적 AI의 적용은 혁신과 잠재력을 가져왔지만 동시에 일련의 논쟁을 일으켰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신중하게 고려하고 해결해야 하며, 생성적 AI의 사용이 저작권과 법률 원칙을 존중하면서 창작자에게 더 많은 창작 도구와 가능성을 제공하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동시에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창의적 분야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적절한 법적 틀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ChatGPT, AI 작성, ChatGPT를 이용한 소설 작성

标签: ChatGPT AI 작성 ChatGPT를 이용한 소설 작성 分类Ping